넷플릭스 '흑백요리사'에 출연해서 한국대중들의 관심을 많이 받은 에드워드리가 [냉장고를 부탁해2]에 출연했습니다.
냉장고를 부탁해는 출연진의 냉장고를 직접 가져와서 셰프들이 대결을 펼치는 프로그램입니다.
특히 이번 대결 구도는 원조 셰프와 도전자 셰프의 대결이었습니다. 에드워드리는 같은 요리 예능에 출연한 최현석을 지목했습니다.
냉장고를 부탁해2
냉장고를 부탁해는 매회 2명의 게스트의 집에 있는 냉장고를 그대로 스튜디오에 가져와서 셰프들이 제한 시간 15분 안에 요리를 만들어 대결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쿡방의 인기를 선도한 프로그램입니다.
시즌1은 2010년 시작했으며 셰프들의 대결이라기보다는 다양한 음식을 보여주는 예능 프로그램입니다.
시즌1이 끝나고 5년만에 2024년에 넷플릭스 흑백요리사에 출연한 셰프들을 도전 셰프로 초대하여 시즌2를 시작했습니다.
에드워드 리는?
에드워드 리의 본명은 이균입니다.
넷플릭스 "흑백요리사"에 출연하여 "제 이름은 이균입니다."를 서툰 한국어로 말하며 자신의 요리를 소개했고 자신의 정체성혼란을 비빔밥에 비유하여 시청자들에게 감동을 주었습니다.
넷플릭스를 통해서 유명해졌지만, 미국에서는 대통령 요리사로 이미 유명합니다.
또한 제임스 비어드 어워드 최고 셰프 부분 세미파이널리스트였습니다.
2023년에는 윤석열 대통령의 방미 기념 백악관 국민 만찬시 게스트 셰프로 활약했습니다.
에드워드 리 식당은 어디에?
에드워드 리가 최근 워싱턴 D.C에 식당을 차렸습니다.
SUCCOTASH(스코타시)라는 이름의 레스토랑입니다.
에드워드 리 식당 위치
https://maps.app.goo.gl/rMMjtXCujYU95iJm7
에드워드 리 식당 음식 가격
에드워드 리가 요리 감독을 맡고 있는 남부 음식점으로 가격대는 일인당 30~60불 정도입니다.
가격대가 부담스럽지 않게 식사를 즐길 수 있습니다.
에드워드 리 식당 메뉴
넷플릭스에서 에드워드리가 만들었던 켄터키 프라이드 두부, 고추장 버터 스테이크도 맛볼 수 있습니다.
이 외에는 대부분 미국 남부 음식으로
15불~40불 정도로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한다고 합니다.
마치며
넷플릭스에서 요리경연에 참여하는 태도를 보고 팬이 되었습니다.
자신만의 요리 철학을 가지고 새로운 요리를 만들어내는 열정은 보고 닮고 싶었습니다.
언젠가 미국에 가서 그의 요리를 맛보면 좋겠습니다.